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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동창회 회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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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 1조] 명 칭
본 회는 마산고등학교 총동창회라 칭한다. (이하 본회라 한다.)

[제 2조] 목 적
본 회는 회원 상호간의 친목도모와 모교발전 및 후배를 후원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조] 사무실
본 회의 사무국은 마산시내에 둔다.

[제 4조] 지부의 설치
본 회는 모교 소재지에 총동창회의 본부를 두고 지역, 직종 또는 직장별로 각지부를 설치할 수 있다


{제2장 회원}

[제 5조] 회원의 종류
본 회는 다음의 회원으로 구성한다.

가. 정회원
 1. 마산고등학교 졸업생
 2. 모교에 1년이상 수학한자로서 기별 동기회에서 인정한자.

나. 특별회원 : 본 회의 발전에 공로가 있고 목적에 찬동하는 자로서 운영위원회의 추천을 받은자

다. 명예회원 : 본 회의 발전에 공로가 있고 목적에 찬동하는 자로서 운영위원회의 추천을 받은자


{제3장사업}

[제 6조] 내용
본 회는 제 3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사업을 한다.

가. 장학사업 및 모교지원사업
나. 회지 (보) 발간
다. 체육후원 사업
라. 각종 기념 사업
마. 학술, 문화, 체육 등 기타 본회 목적 달성에 필요한 사업


{제4장임원}

[제 7조] 임원의 종류
본 회는 다음의 임원을 둔다.

    + 고 문 : 약간명
    + 명예회장 : 1명 ( 학교장 )
    + 자문회원 : 약간명
    + 회 장 : 1명
    + 부회장 : 약간명 (상임부회장 및 실무부회장을 둘 수 있다.)
    + 이 사 : 약간명
    + 감 사 : 2명
    + 사무국장 : 1명

[제 8조] 임원의 선출

가. 고문은 본회의 회장을 역임한 회원과 임원회에서 추대한 회원으로 한다.
나. 명예회장은 모교 교장을 당연직으로 한다.
다. 자문위원은 본 회의 발전에 공로가 많은 회원으로서 회장이 위촉한다.
라. 회장과 감사는 총회에서 선출한다.
바. 이사는 각기에서 추천한 회원중에서 회장이 임명한다.

[제 9조] 임원의 임기
본 회 임원의 임기는 총회 후 매년 5월 1일부터 2년으로 한다.

[제 10조] 임원의 임무

가. 고문, 명예회장 및 자문위원은 본 회의 발전에 필요한 자문에 응한다.
나. 회장은 본 회를 대표하고 회무를 총괄 수행한다.
다. 상임부회장은 회장을 보좌하고, 회장이 위임하는 회무를 처리하며 회장유고시에는 회 장직을 대행한다.
라. 부회장은 회장 및 상임부회장을 보좌하여 각종회무를 분담 처리한다.
마. 이사는 임원회의 일원으로 본회 운영에 관한 제반 문제를 심의한다.
바. 감사는 본회의 업무 및 회계를 감사하여 총회 또는 임원회에 보고한다.


{제5장사무국}

[제 11조] 설치
본 회의 업무를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사무국을 설치한다

[제 12조] 조직
가. 사무국에는 사무국장 1인과 약간명의 간사장과 간사를 둔다.
나. 사무국장, 간사장 및 간사는 회장이 임명하고 업무에 따라 유급으로 할 수 있다.


{제6장 회의}

[제 13조] 회의종류
본 회는 다음과 같은 회의기관을 둔다.

가. 총 회
나. 임원회
다. 운영위원회
라. 소위원회

[제 14조] 총 회
가. 정기총회는 매년 1회 4월중에 개최하며, 임시총회는 임원회 및 운영위원회 결의로 회 장이 소집한다.

나. 총회는 본 회의 최고의 의결기관으로 다음사항을 의결한다.

    1. 회칙의 제정 및 개정
    2. 회장 및 감사의 선출
    3. 사업예산 및 결산의 승인
    4.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다. 총회는 출석회원으로 회의가 성립되며, 출석회원의 과반수 이상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제 15조] 임원회
가. 임원회는 고문, 자문위원, 회장, 부회장, 이사, 감사 및 기별 회장으로 구성하고 회장이 의장이 되고 상임부회장이 부의장이 된다.
나. 임원회는 임원의 1/3 이상의 요청이 있거나 회장 또는 운영위원회가 필요하다고 인정 되는 겨우에 회장이 이를 소집한다.
다. 임원회는 총회의 위임사항을 심의하고 총회의 소집이 어려울 때는 그 기능을 대행할 수 있다.
라. 임원회는 출석회원으로 회의가 성립되며, 출석회원의 과반수 이상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제 16조] 운영위원회
가. 본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운영위원회를 설치한다.

나. 운영위원회는 회장, 상임부회장, 실무부회장, 사무국장을 포함하여 20인 이내로 구성하고 회장이 임명하며, 회장이 의장이 되고 상임부회장이 부의장이 된다.

다. 운영위원회는 다음 사항을 심의 집행한다.

    1. 총회 또는 임원회에 부의할 안건
    2. 수입 지출 예산의 결정과 결산의 보고
    3. 사업계획의 결정
    4. 총회 또는 임원회에서 위임된 사항 (총회 위임사항과 임원회의 결의 사항을 심의)
    5. 각종 기념사업 (졸업 주년 행사등의 지원)
    6. 기타 본회의 목적 수행과 운영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라. 운영위원회는 제적위원 과반수 이상으로 회의가 성립되고, 출석위원 과반수 이사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제 17조] 소위원회
가. 본 회의는 필요에 따라 총회 또는 임원회의 결의로 특별위원회, 후원회, 회칙개정 위원 회등의 소위원회를 설치할 수 있고 위원장은 회장이 임명한다.
나. 소위원회의 운영에 관한 세부적인 사항은 운영위원회에서 관장한다.


{제7장 재정}

[제 18조] 재 원
본 회의 사업 수행에 필요한 재정은 회원의 입회금, 년회비, 찬조금, 기별분 담금, 지부별 분담금 및 기타 수익금으로 충당한다.

[제 19조] 지부분담금
본 회의 각지부는 매년 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한 분담금을 납입하여야 하다.

[제 20조] 기금관리
본 회의 기금조성과 관리에 관하여는 별도의 규정을 두고 운영위원회에서 관장한다.

[제 21조] 회계년도
본 회의 회계연도는 매년 3월 1일부터 익년도 2월말까지로 한다.

[제 22조] 경과규정
본회칙 개정당시에 설치된 각 지부는 본회칙에 의해서 설치된 지부로 본다.


{제8장 부칙}

[제 23조] 회칙발효

< 제 1 조 > 본 회칙은 1976년 4월 12일부터 개정 시행한다.

< 제 2 조 > 본 회칙은 1978년 4월 12일부터 개정 시행한다.

< 제 3 조 > 본 회칙은 1980년 4월 12일부터 개정 시행한다.

< 제 4 조 > 본 회칙은 1984년 4월 12일부터 개정 시행한다.

< 제 5 조 > 본 회칙은 1986년 4월 12일부터 개정 시행한다.

< 제 6 조 > 본 회칙은 1995년 4월 8일부터 개정 시행한다.

< 제 7 조 > 본 회칙은 1996년 4월 20일부터 개정 시행한다.

< 제 8 조 > 본 회칙은 2002년 4월 20일부터 개정 시행한다.

[제 24조] 시행규칙
본 회칙에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은 일반관례에 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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